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은 먼저 아래 링크나 배너를 클릭하시면 가능합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링크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격상한 8월 16일 이후에 폐업을 신고한 소상공인들이 취업이나 재창업을 위한 장려금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

먼저 신청 전에 모든 서류상 폐업자에게 줘서는 안되니 신청 자격 사전 자가진단이 필요합니다.

재도전 장려금

재도전 장려금 신청 자격 자가진단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청한 사업장(폐업한)이 소상공인에 해당해야합니다. - 16년 창업한 소상공인 : 평균 매출액이 업종별 기준 이하이며, 상시 근로자수가 광업 / 제조업 / 건설업 및 운수업 10명 미만, 그 밖의 업종 5명 미만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2. 재도전 장려금 신청일 기준 사업장을 폐업하고 폐업사실증명이 확인된 경우에 가능합니다. - 영업 유지 시 재도전 장려금 신청 불가합니다.
  3. 폐업전 운영기간이 90일 이상만 가능합니다. - 개업일은 영업일에 포함되지만 폐업일은 영업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4.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에 해당되지 않는 사업자만 가능합니다.
  5. 사회적기업의 경우 고용노동부장관으로부터 인증 받은 기관만 가능합니다. - 사회적기업육성법에 따라 고용노동부장관의 인증을 받지 않은 경우는 제외됩니다.
  6.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점포경영체험 사업에 참여한 경우는 지원 불가합니다. - 단, 점포경영체험 수료자로 교육종료 후 사업장을 이전하고, 신청자격을 충족하는 경우와 점포경영체험 중도포기자로 사업장을 이전하고 90일 이상 영업이 확인되며 다른 신청요건을 충족하는 경우는 가능합니다.

그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사항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신청 방법은 대상자 확인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대상자는 20년 8월 16일 이후 폐업자와 이전 폐업자로 나눠집니다. 아래 링크에서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폐업재도전 장려금 신청(20.8.16 이후 폐업자)

참고로, 20년 8월 16일 이후 폐업자는 아래 재기지원 추가 사업 신청도 가능하니 필요한 사항을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재기지원 추가 사업 신청

1. 점포철거비 지원

2. 사업정리 컨설팅 지원사업

3. 전직장려수당 지원사업

4. 재창업교육 지원사업

그외 자주하는 질문, 신청 결과 조회 방법, 문의처는 아래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지원 메인 홈페이지에 나오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메인

+ Recent posts